[FADOC]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임팩트스테이션 주식회사와 임팩트헬스케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파닥 서비스("홈페이지(fadoc.kr)" 및 "어플리케이션 파닥")(이하 "파닥"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파닥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시 설정한 아이디(ID)로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의료인"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비대면진료를 제공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의 정보 제공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면,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마이메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별 안내 등"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 등"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요금)

1. 무선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등 법적 분쟁으로 인한 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전자우편주소)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회원"이 입력한 전자우편주소(이메일)로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았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의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7. "서비스"의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아이디와 연결 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도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한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비대면진료시 녹화, 녹음 등 진료 내용을 기록하거나 유포하는 등의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의료인"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의료인"이 진료를 제공하거나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이를 금지하도록 "회사"나 다른 "의료인" 및 "회원"에게 요구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정확한 개인 정보를 유지하지 않거나 타인을 가장 또는 타인의 계정에 권한 없이 무단으로 접근하는 행위
3. "의료인"은 다음 각 호의 책임을 집니다.
1. "의료인"은 이용자와의 소통 또는 진료 등 "서비스" 이용과정 중 인종차별적 또는 성차별적, 허위적, 폭력적, 명예훼손적, 비방적, 사회통념상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한 정보, 자료, 글 등을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졌을 경우, "회사"는 "의료인"에게 통보 없이 해당 내용을 삭제하거나 제한 조치할 수 있습니다.
2. "의료인"은 다른 "회원"에게 진료를 제공하거나 그와 관련된 소통, 질의응답 등을 제공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의료인"은 다른 "회원"으로부터 "의료인"이 제공하는 진료에 대한 질문, 불만 등이 제기된 경우, 신속하고 최선을 다하여 응대하여야 하며, "의료인"의 산업 분야 및 일반적 진료의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 품질을 보증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4. "의료인"이 다른 "회원"에게 진료를 제공하는 때에는 의료법에 근거하여 복약 등 안전상의 문제를 주의해야 하는 과정 등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해 진료 과정 중에 충분하고 명확한 안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관계법, 약관의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의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연락처,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회원"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비대면진료 예약신청 서비스
2. 비대면진료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그 날짜와 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에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각종 파일 또는 링크, 댓글 등을 모두 포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사회 공공질서 및 기타 선량한 풍속 위반
1. 국가 이념을 훼손하거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현저히 위태롭게 할 우려가 있는 정보를 게시한 경우
2.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의 경우
3. 살상, 폭행, 협박, 학대행위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경우
4. 무기 또는 흉기 등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신체 또는 시체를 손상하는 등 생명을 경시하는 잔혹한 내용의 경우
5. 자살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를 미화, 방조 또는 권유할 우려가 있는 정보를 작성한 경우
6.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거친 언어 또는 욕설, 비어, 은어, 속어를 사용한 경우
7. 근거 없는 비방을 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 또는 선동하는 내용의 경우
8. 도박 등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2. 음란성 게시물
1.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불쾌감을 유발하는 내용의 경우
2. 과도한 신체노출, 성기를 저속하게 표현한 내용이나 음란한 성행위 등을 묘사한 경우
3. 혐오감을 유발하는 사진, 그래픽, 비디오 및 내용(인간이나 동물의 사체 또는 훼손된 모습, 방뇨/배설/살인/자살의 장면 등)을 작성한 경우
4. 음란성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등을 광고하는 내용을 작성하거나 음란한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5.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성행위를 목적으로 만남을 유도하는 경우
6. 아동 또는 청소년을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묘사한 경우
3. 개인정보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
1. 개인정보 유포 등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현저한 내용의 경우
2.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진, 영상 등을 게재하여 타인의 인격권을 현저히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3. 비방할 목적으로 공연히 타인을 모욕하거나 사실 또는 허위를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4. 저작권 침해 게시물
1.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방송, 음원, 영화, 소설, 모바일 게임, 만화 등타인의 지적 활동으로 창출된 결과물 등을 복제, 배포, 전송하는 경우
2. 저작권자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경우
3. 저작원이 걸려있는 소프트웨어 등을 동의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거나 CD키 자동생성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는 경우
4.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상표 또는 저작물 등을 사용, 실시 또는 매개하는 등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제재 게시물
1.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경우
2.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의 경우
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의 경우
4.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될 경우
5. 타인의 건강을 위해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6. 교육인 또는 의료인 및 국내 교육기관,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7.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재된 게시물의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여러 개 나열 혹은 각 게시판마다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10. 관리자 사칭 등 서비스의 본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경우
11. 여러 차례에 걸쳐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내용에 대해 신고한 것이 악의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물 제재 기준 및 이용자 제재 기준 및 종류는 서비스 내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7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다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수정,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화면 등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이미지 변경,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5.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회원"의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단, 제3자가 다시 게시하거나 저장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마이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20조(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괕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 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 또는 그에 따라 "회사"가 취한 조치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비대면진료를 포함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진료를 제공하는 "회원"을 고용하지 않으며, "회사"를 통해 "회원"의 진료 등을 거래한 경우, "회원" 사이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상호 작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행동으로 인한 결과나 행동과 관련된 분쟁, 클레임, 컴플레인, 손실, 상해 등 어떠한 유형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다른 "회원"의 신뢰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진료 내용의 합법성을 판단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2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07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